예수수도회 CONGREGATIO JESU

Ad Majorem Dei Gloriam 하느님의 더 큰 영광을 위하여
  • 홈
  • 예수수도회
  • 동영상
  • 동영상

동영상

동영상

몽골이랍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초루시아 작성일18-03-13 20:06 조회72회 댓글0건

본문

  

생각해 보면 몽골에서의 삶이 쉽지는 않다.

생각이 너무 다른 사람들이 많다. 외국인이 몽골땅에서 담을 치고 산다고, 몽골에는 담이 없다고..

거참~~~ 담을 치고 마당 넓은 집이 얼마나 많은데...

몽골사람은 태어나면서 부터 자기 땅을 가지고 태어난다.

평방 70m의 땅... 본인이 그 땅을 나라에서 받고 싶을 때 신청을 하고, 거주지 주변에 있는 국가의 땅을 받게 된다.

물론, 시골에 있을 수록 더 마을에서 가까운 곳에 받게 되겠지..

하늘에서 보면 네모난 울타리..그것은 무엇인가??? 모두다 자기 땅에 나무로 담을 치고, 게르하나, 화장실하나 만들어 살고 있으면서, 몽골에는 담이 없단다...거참~~~ 웃기네,

오늘 이 아저씨는 이 담을 허물고 아이들의 놀이터, 사람들이 다니는 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고 이렇게 술을 먹고 주정을 하고 가네,...

참 내~~~, 힘들다..

 

그렇지만,  오늘 아침, 에제키엘예언서의 독서, 성전 오른편에서 흘러나오는 물 강가에 푸른 잎이 나고, 갖가지 꽃들이 피고, 열매가 있는 나무들에 대한 환상을 몽골의 첫사제 앵헤가 서품을 받을 때 환상으로 행복한 기도를 했던 것이 기억이 났다.

 

또한, 이 못난 그릇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을 보면서, 기도 안에서 마냥 행복하고 위로를 받은 적도 많으면서,

겸손하지 못하고, 위로를 받았던 때를 기억못하고, 광야에서 이스라엘백성들 처럼 또 투덜거린다.

 

요즈음 번지는 "Me too"... ..부정적인 것에서만..미투..미투 할 것이 아니라, 긍정적인 면에서,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고, 속죄하고, 살고 있는지에 대한 미투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다.

 

부정은 부정을 낳고, 긍정은 긍정을 낳고, 죄에 대한 보속과 희생을 하고 살다보면, 그 속에서 주님은 기쁨을 주실 것 같다.

현세의 삶이 전부가 아닌데, ... 마치 지금이 전부인 양, 자신에 대한 잘못에 대한 보속이 없이, 또..자신이 보속과 기도의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잊고 저 술취한 망나니처럼 살면 안될 것 같다.

오늘 아침의 나 자신은, 참으로 부끄러운 모습이다. 분명 나의 죄 때문에 수난을 받으신, 예수님의 수난의 시간을 묵상하는 시간을 지내고 있음을 잊지말자..

 

주님, 저로 인해 상처받은 이나, 제가 아프게 한 이들...그들을 축복해 주소서....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